본문 바로가기
블로거의 이야기/사업 이야기

쇼핑몰 홍보 마케팅 방법 , 성공하는 방법 , 성장하기 위한 꿀팁!!

by 동대일기 2023. 8. 25.
728x90
SMALL

https://smartstore.naver.com/nowhinowhi

 

노위노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드릴 노위노위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해당 섹션은 창업의 마케팅에 관련하여 포스팅 할 것이다. 사업의 많은 분야가 중요하지만 마케팅은 사업의 꽃이라고 불릴 만큼 핵심사항 중 하나다.

알려지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출처 입력

브랜딩을 잘하고 타깃팅을 잘하고 정확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작게나마 접근하고 관심을 두는 것이 우선이다. 우리는 실패하면서 가장 값진 경험을 얻는다.

 

첫 시간은 쇼핑몰 홍보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쇼핑몰 구축 이후의 홍보마케팅 방법

쇼핑몰 홍보는 우리가 흔히 온라인마케팅을 활용하여 진행한다. 그러나 일상적으로 남들이 하는 것과 달리 차별화하여 홍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실 초기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완벽한 마케팅전략이 있으면 좋겠지만 모든 쇼핑몰마다 홍보방법이 다 똑같지는 않다. 예를 들면 업종에 따라 사람들이 검색해보는 종류와 방법 그리고 검색키워드가 모두 다르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통계자료를 보면 인터넷, TV 등 기존매체를 통하거나 스마트폰이 진화하면서 간편하게 포털사이트를 검색하는 빈도수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포털사이트 안에서도 네이버를 검색해 정보를 습득하는 경우가 대다수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이는 현재까지 유효한 사실이고 우리가 쇼핑몰에 판매하는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홍보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점이다.

 

우선 대다수의 창업가들이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홈페이지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간판이 될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다고 여기에 너무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는 말자.

 

하지만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경우 홈페이지가 없으면 지속성과 효용성이 떨어진다. 왜냐하면 검색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쇼핑몰과 홈페이지는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다. 제품 브랜드를 이미 알고 접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신규고객의 접근이 어렵다. 그래서 대부분 검색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 포털 검색을 하면 상위에 원하는 쇼핑몰과 홈페이지가 노출되도록 해야 한다. 물론 최상위 대표 키워드의 경우 경쟁도 많고 비용이 비싸다는 부담이 있다.

 

비용대비 가장 효과가 좋은 쇼핑몰 홍보방법으로는 바이럴마케팅을 들 수 있다. 이는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많은 분들의 구매패펀을 분석한 결과 바이럴마케팅 영역이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는 데 근거한다.

바이럴 마케팅 VS 키원드 광고

바이럴마케팅은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메신저 혹은 블로그, 카페와 같은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엄 확산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바이럴마케팅은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후기 형식으로 "구매해봤는데... 좋았습니다."라고 보여줌으로써 구매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신뢰를 쌓고 방문 유입을 늘릴 수 있다. 대부분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의 검색패턴은 포털 검색을 한 이후 검색결과 중 블로그, 카페, 지식인 영역을 가장 많이 보고 제품 구매결정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다른 쇼핑몰 홍보 마케팅 전략으로 인기 포터사이트에 '키워드 광고'를 해서 검색상위에 노출을 시키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비용이 너무 비싸고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 충전금액이 필요한데, 충전된 금액이 떨어지면 노출이 되지 않아 또 다시 어려움을 겪게 된다. 최근 들어 키워드 광고의 구매전환율이 점점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결론을 말하자면,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홍보 마케팅 비용을 너무 많이 지출하는 것보다는 블로그 운영과 인기 카페 가입 그리고 지식인 마케팅 영역에 꾸준히 자기만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SNS(카카오스토리, 소토리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폴라, 라인, 포스트)등에 한번 더 노출하는 것이 보다 나은 홍보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쇼핑몰 구축 이후 체크 리스트

 

도메인등록

인터넷 유저가 쇼핑몰을 방문하기 위한 경로라고 할 수 있다. 즉 도메인은 집주소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도메인 등록은 년간 1만 ~ 2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한다. 도메인 등록 사이트는 후이즈, 카페24 등이 있다.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

간이사업자는 년간 매출 4,800만원 미만 사업자일경우를 말한다. 소득세 신고는 연간 4분기 중 2분기만 신고를 하면 되고 일반사업자 소득세 신고는 연간 4분기를 다 신고해야 하고 매출 4,800만 원 이상이 발생할 경우 해당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쇼핑몰 포털사이트 등록(홍보하기)

쇼핑몰구축 이후 운영하는 사이트가 포털(네이버, 다음)사이트에서 검색했을 때 노출이 되려면 기본적으로 '사이트 검색등록'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네이버 검색등록, 다음 검색등록은 아래와 같다.

TIP

쇼핑몰구축(창업) 이후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법 요약
고객이 가장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블로그', '지식인', '카페'에 홍보 컨텐츠를 생성하고 SNS 채널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또 한번 전달한다. 네이버 등 검색 포털에서 쇼핑몰 홍보 또는 바이럴 마케팅을 검색하여 자신에게 맞는 홍보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https://smartstore.naver.com/nowhinowhi

 

노위노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드릴 노위노위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SMALL

 

728x90
LIST